2014년 4월 30일 수요일

5세 누리과정 생활주제와 소주제, 생활주제의 의미와 주제선정이유

5세 누리과정 생활주제와 소주제, 생활주제의 의미와 주제선정이유
 5세 누리과정 생활주제와 소주제, 생.hwp

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.
분량 : 5 페이지 /hwp 파일
설명 : 생활주제의 의미와 주제 선정 이유
 
1. 유치원과 친구
 - 유아들이 유치원의 물리적·인적 환경을 탐색하면서 친구들과 관계를 형성하고, 행복한 유치원 생활을 돕기 위해 주제로 선정되었다.
   궁극적으로 유아들이 새롭게 만난 물리적 환경과 인적 환경의 변화를 인식하여, 앞으로 만나게 될 다양한 변화를 받아들이고 새로운
   삶의 공간 속에서 잘 적응할 수 있도록 목표를 둔다.
 <주제> 유치원의 새로운 물리적·인적 환경을 탐색하고 신학기 적응을 위해 유치원에서의 환경과 유치원에서의 하루를 주제로
          선정하였다. 또한 친구의 의미와 친구의 소중함을 알고 친구들과 함께 생활하기 위한 배려와 존중, 사회적 기술을 배울 수 
          있도록 유치원에서의 친구를 주제로 다루었고, 유아들이 자신이 속한 유치원의 역사와 상징을 알아보며 유치원에 대한 소속감을 
          가지고 행복한 유치원을 만들기 위해 구성원 모두가 노력해야 함을 알 수 있도록 함께 만드는 유치원 주제를 선정하였다.
 
생활주제의 의미와 주제 선정 이유
 
1. 유치원과 친구
 - 유아들이 유치원의 물리적·인적 환경을 탐색하면서 친구들과 관계를 형성하고, 행복한 유치원 생활을 돕기 위해 주제로 선정되었다.
   궁극적으로 유아들이 새롭게 만난 물리적 환경과 인적 환경의 변화를 인식하여, 앞으로 만나게 될 다양한 변화를 받아들이고 새로운
   삶의 공간 속에서 잘 적응할 수 있도록 목표를 둔다.
 <주제> 유치원의 새로운 물리적·인적 환경을 탐색하고 신학기 적응을 위해 유치원에서의 환경과 유치원에서의 하루를 주제로
          선정하였다. 또한 친구의 의미와 친구의 소중함을 알고 친구들과 함께 생활하기 위한 배려와 존중, 사회적 기술을 배울 수 
          있도록 유치원에서의 친구를 주제로 다루었고, 유아들이 자신이 속한 유치원의 역사와 상징을 알아보며 유치원에 대한 소속감을 
          가지고 행복한 유치원을 만들기 위해 구성원 모두가 노력해야 함을 알 수 있도록 함께 만드는 유치원 주제를 선정하였다.
 
   
출처 : 해피레포트 자료실

댓글 없음:

댓글 쓰기